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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일여성인턴제

전업주부 등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경력단절 여성이 취업 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직장적응 훈련프로그램으로 새일여성인턴제 운영

  • 정규직 채용지원, 새일여성인턴제-일자리제공, 경력단절 여성 및 주부, 훈련기관-급여지원

    새일여성인턴제 목적

    1. 인턴기간을 통해 여성고용에 대한 편견을 해소, 여성인력의 적극적 활용 계기를 마련한다.
    2. 경력 단절된 여성에게 직장체험 및 직무기술 습득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노동시장의 진입 가능성을 극대화
  • 모집대상

    1. 참여업체 : 4대보험에 가입 기업체(사업장)로, 상시근로자수 5인이상~1,000인미만기업(제한기업등 상세요건은 새일센터 상담 필요)
      1. 가. 상시근로자수는 신청일이 속한 월의 전월 말 기준으로 산정
      2. 나. 보험회사 및 학습지 영업(부정기적인 성과급만 지급하는 직종), 근로자 파견업체 및 근로자 공급업체 등은 새일여성 인턴제 지원 대상에서 제외
    2. 참여자 : 센터에 구직 등록한 경력단절 여성 및 주부
  • 근무조건 및 지원내용

    1. 근무조건 : 전일제근무 (주35시간 이상, 최저임금이상) 시간제근무도가능-관련내용문의
    2. 지원금액 : 전일제-인턴기간 3개월간 연계기업에게 매달80만원 지급, 인턴 종료 후 정규직 전환일로부터 3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경우 인턴에게 취업장려금 지급 (인턴60만원)
  • 신청서류

    1. 참여업체 : 방문 또는 FAX로 신청서류제출(구인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2. 참여자 : 방문하여 상담 및 구비서류 제출(참여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사진 1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