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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상담사3급 자격증취득(필기) 강좌이미지
  • 강좌명 : 청소년상담사3급 자격증취득(필기) [ B0304 ]
  • 교육기간 : 2018.07.21 - 2018.09.22
  • 교육시간 : 토 10:00-17:00
  • 수강료 : 385,140원
  • 수강신청기간 : 2018.01.01(월) - 2018.07.21(토)
  • 접수방법 : 온라인접수
  • 강의실 :
  • 강좌정보
주요내용
[수강자격]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시험 응시자격에 해당하는 자
청소년 상담사 홈페이지

1. 근로자카드로 지원을 받는 자(최대 100% 국비지원)
2. 일반으로 수강을 원하는 자(전액자비부담)
[교육목적]
청소년상담사 업무에 필요한 전문적이고 학문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1. 대학 및 「평생교육법」에 따른 학력이 인정되는 평생교육시설의 청소년(지도)학ㆍ교육학ㆍ심리학ㆍ사회사업(복지)학ㆍ정신의학ㆍ아동(복지)학 분야 또는 그 밖에 여성가족부령으로 정하는 상담 관련 분야(이하 “상담관련분야”라 한다)의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2. 전문대학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이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기관에서 상담 관련 분야 전문학사를 취득한 사람으로서 상담 실무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
3. 대학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이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기관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상담 실무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
4. 전문대학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이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기관에서 전문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상담 실무경력이 4년 이상인 사람
5.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상담 실무경력이 5년 이상인 사람
6. 제1호부터 제4호까지에 규정된 사람과 같은 수준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여성가족부령으로 정하는 사람

* 상담 실무경력의 인정 범위와 내용은 여성가족부장관이 별도로 정하여 고시한다.
* 고등학교, 대학, 전문대학 및 대학원이란 각각 「초ㆍ중등교육법」 제2조제4호에 따른 고등학교, 「고등교육법」제2조제1호ㆍ제4호에 따른 대학ㆍ전문대학, 「고등교육법」 제29조에 따른 대학원을 말함
[교육내용개요]
이 과정은 청소년 상담에 필요한 심리측정 및 평가, 발달심리, 집단상담의 기초, 상담이론, 학습이론, 청소년이해론 등 청소년상담사3급 자격증에 필요한 내용을 학습하여 자격증취득에 필요한 지식을 기를 수 있다.

- 집단상담의 기초
- 심리측정 및 평가
- 상담이론
- 발달심리
- 학습이론
- 청소년 이해론
[재료비]
- 청소년상담사3급 이론서 / 김형준 지음 / 나눔씨패스
- 교재비 : 무상
[관련과목]
-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시험일정]
- 18년 10월 시험대비
[전망]
청소년상담사는 청소년상담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원, 시·도 청소년종합상담센터, 시·군·구 청소년상담센터를 비롯하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관, 사회복지관, 청소년쉼터, 청소년관련 복지시설 및 청소년업무 지원부서 등에서 근무할 수 있다.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복지지원법은 시·도의 청소년상담 및 긴급구조 등의 기관, 시·군·구 청소년 지원센터, 청소년쉼터 등에 청소년상담사를 배치하도록 명시하고 있다.
담당강사
김순자 개인프로필 사진입니다.
강사명 : 김순자
풍부한 예화·편안함·감동 (2012년 HRD 잡지 인터뷰)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학생들이 취업을 위한 자격증을 따기 위해 직업상담 수업을 듣는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 준비반을 맡은 김순자 교수는 “심리학은 과학과 예술의 융합이며, 사회과학이기도 하다” 고 말했다. 기억을 돕는 ‘특별한 암기’비법으로 합격률을 높이는 그녀는 기자를 학생 삼아 윌리엄슨 학자가 말한 인간 본성의 다섯 가지 기본 가정을 설명하면서
엄지를 들어 보였다. 엄지는 인간에겐 누구에게나 선악이 있음을 말하고, 사람을 가르치는 검지를 들어 인간이 선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타인의 도움이 필요함을 설명하는 식이었다. 그녀는 “더욱 효과적으로 가르치기 위해 인지심리학까지 공부하며, 어떻게 하면 추상개념이 많은 심리학이 더욱 쉽게 상대방의 기억에 각인될지를 고민해왔다”고 말했다. 고학력의 사람들이 와서 수업 듣는 모습이 점점 늘어나는 현상에 대해 앞으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의 필요조건이 다재다능함임을 언급했다.
잘 갖추어진 이론은 학습자의 거울이 된다. 이 시간을 통해 스스로 자가 치 유를 했다는 사례가 빈번한 이유도 매 순간 진심으로 임하는 그녀의 강의내 용이 자신의 삶과 접목되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그녀는 마지막으로 “가르치는 사람으로서 앞으로 사람의 욕구를 근간으로 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관심을 둬, 나이가 많아진 수강생들을 위한 직업적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수상경력)
2002,2003년 경기도 남양주교육청교육장 표창장(상담)
2004년 경기도 교육감 감사장(상담)
2005년 한국카운슬러협회장 표창장(상담)
2008년 과학기술부장관 감사장(상담)
2012년 서울특별시장 표창장(여성능력개발)
2013년 서울 YWCA 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 공로상수상
강의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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