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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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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근로자카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작성자 서초센터 작성일 2014/03/27
첨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카드신청하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거주지 또는 사업장 관할 고용센터에 문의하여 주십시오

고용노동부 대표번호 1350

 

재직자계좌제카드 발급 순서1
1. HRD-Net(http://www.hrd.go.kr/)에 접속하여 화면상단 [로그인]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재직자계좌제카드 발급 순서2
2. 로그인 후 화면 좌측 하단에 [재직자 계좌카드 발급]버튼을 클릭합니다.
※ 공인인증서 필요


재직자계좌제카드 발급 순서3
3.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인증서로그인]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재직자계좌제카드 발급 순서4
4. 화면 중간에 고용형태 구분을 확인하여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세요.
5. 소속사업장명을 확인 후 체크박스에 체크해주세요.
6. [계약서 제출방식 선택] 부분에서 근로계약서 제출방법을 선택해줍니다. 내컴퓨터(PC)에 근로계약서 파일(jpeg, png)을 가지고 계시다면 [첨부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해주세요.


재직자계좌제카드 발급 순서5
7. [신청기관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자택과 가까운 고용센터를 찾아 입력해주세요.
8. 화면 하단에 [카드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고용센터로 발급신청이 접수가 되며 신청 후 약 15일 이내로 재직자계좌제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재직자계좌제카드는 마그네틱 카드가 아닌 온라인에서 출력가능한 종이카드입니다.

※ 재직자계좌제카드 발급문의는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가 아닌 가까운 고용센터로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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